바이오 가스 플랜트는 어떻게 운전됩니까?

식료품 폐기물, 지방 또는 슬러지와 같은 유기 투입 물질은 바이오 가스 플랜트에 원료로 공급 될 수 있습니다.

옥수수, 사탕무 또는 풀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은 소 및 돼지와 같은 동물뿐만 아니라 바이오 가스 플랜트의 미생물에 대한 사료 역할도 합니다. 분뇨와 배설물도 바이오 가스 플랜트 원료로 공급 됩니다.

 소화조에서 약. 38-40 ° C에서, 빛과 산소가 제외된 상태에서 상기 원료는 미생물에 의해 분해됩니다. 이 발효 공정의 최종 생성물은 메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바이오 가스입니다. 그러나 공격적인 황화수소도 바이오 가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진 소화조는 황화수소의 공격에 견딜 수 있고 수십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. 또한, 스테인레스 스틸 소화조는 온도 범위 (최대 56 ° C)에서도 바이오 가스 플랜트를 작동 할 수 있습니다.

 일단 투입원료가 발효되고 나면, 동 물질은 발효 잔류 물 말단 저장 탱크로 이송되며 추가 액비 등 활용을 위해 그곳에서 방출 된다.

 잔류 물은 고품질 비료로서 이용 될 수 있다. 장점 : 바이오 가스 분뇨는 점도가 낮기 때문에 더 빨리 땅에 침투합니다. 또한, 발효 잔류 물은 종종 더 높은 비료 값을 가지며 냄새도 거의 없습니다.

그러나 건조 후 고체 비료로 사용하는 것도 선택 사항입니다.

 생성 된 바이오 가스는 탱크의 지붕에 저장되며 거기서부터 열병합 발전기 (CHP)에서 연료로 공급되어 전기와 열을 생산합니다.

 전력은 전력망에 직접 공급됩니다.

생성 된 열은 건물을 가열하거나 목재를 건조 시키거나 제품을 수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. 또는 재 처리된 바이오 가스는 가스회사의 관 또는 바이오가스 주유소에 가스 공급 되기도 합니다.  

Back to top of page